외국여행

홍콩(4)<리펄스베이(Repulse Bay , 淺水灣) >와 해양 공원(Hongkong Ocean Park , 香港海洋公園)

어르신네 2016. 12. 7. 19:54


홍콩(4)

리펄스베이(Repulse Bay , 淺水灣)

- 홍콩의 대표적인 비치-


해변 위에는 호화 아파트와 고급 리조트 맨션이 가득하며, 주로 외국인들과 홍콩 스타들이 많이 거주한다. 리펄스베이는 넓게 펼쳐진 흰 모래와 푸른 바다, 구릉의 녹음이 조화를 이루어 홍콩의 해수욕장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이 아담한 규모의 해변은 물살이 거칠지 않아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아 여름철 휴양지로도 손색이 없다.

더군다나 풍수지리상 명당이라 하여 홍콩의 많은 부자들이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언덕 위에 고급빌라와 맨션에서 살고 있다. 해변을 따라 이어진 비치 로드에는 각종 음식점, 술집, 패스트 푸드점이 있어서 관광객은 물론이고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관광 명소 중 하나이다.


















해양공원

아시아 최대의 해양 공원(Hongkong Ocean Park , 香港海洋公園)

홍콩 섬 남부의 애버딘과 리펄스베이 사이에 위치한 오션 파크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레저 타운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양 공원이다. 남중국해의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케이블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옥외 에스컬레이터, 그리고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해양 수족관 등이 있다. 단순한 놀이공원이라기보다는 체험 학습, 해양 생물 관찰과 같은 교육적 요소를 겸비한 곳이므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자라면 한 번쯤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오션 파크는 산 아래의 해안 구역과 산 정상으로 나뉘는데, 해안 구역에는 비교적 가벼운 놀이 기구들과 그랜드 아쿠아리움, 귀여운 판다를 만날 수 있는 동물원 등이 있다. 산 정상에는 동양 최초로 1000여 마리의 해파리가 전시된 해파리 전시관이 있고, 해양 극장에 서는 돌고래 공연이 열리며, 투명한 아크릴로 만든 상어 수족관에는 11.5m 길이의 터널을 갖춘 상어 전시 탱크가 설치되어 있어 멋진 수중 경관을 볼 수 있다. 다양한 놀이 기구가 있는 어드밴처 랜드와 스릴 마운틴에서는 발판이 없이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회전하는 헤어레이저 등을 타고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산 아래의 해안 구역과 산 정상을 오갈 때는 케이블카와 오션 익스프레스 열차를 이용한다. 여유롭게 경치를 즐기고 싶다면 케이블카를 이용하고, 빨리 가고 싶다면 시속 10km로 3분 만에 1,300m의 터널을 통과하는 오션 익스프레스를 타면 된다. 그 밖에도 공원 구석구석에서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션파크 입장료는 비싼 편이지만 각종 놀이 시설과 전시관을 이용할 때 별도의 이용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오션파크 정문 및 타이쉐완 출입구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홍콩 입국 시 내일여행, 하나여행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여행 일정을 고려하여 미리 구입을 해 두자. 정상 가격은 HK$345이나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픽트램 편도탑승 - 백만불 홍콩야경








호텔 88층짜리 건물의 83층에서 투속하고 아침에 아래로 내려다본 광경